총동문회인사말
인사말
육군 3사관학교 총동문회 회장 인사말 입니다.
 

존경하는 20만 동문 및 가족 여러분!

2019년 대망의 기해년 새해를 맞아 53개 동기회 및 16개 시,도 동문회와 4개 해외 지회에서 3사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국가안보단체 일원으로 제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동문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18년은 나라가 경제침체 와 안보적으로 어려움은 물론 사회적으로 이를 평가하는 다양한 견해로 국론이 분열되어 혼란한 다사다난 했던 한해였습니다.

 

한편,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국들 또한 자국의 국익을 위한 고립 및 평창주의정책을 펴는 가운데 한반도의 비핵화를 위한 북. 미 대화진전 과 평화정착을 위한 남.북 간의 대화 또한 살얼음판을 걷고 있어 많은 국민들이 여전히 안보에 대한 우려를 금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 동문회는 국가안보단체로서 제 역할을 다한다는 취지아래 정부의 안보정책을 관심있게 지켜보면서 국민안보의식 고취와 필요시 국가안보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취지아래 모교와 동문 위상제고는 물론, 3사인의 자긍심을 크게 높이기 위한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왔습니다.


 

 

또한 지난해는 모교개교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향후 모교와 동문회발전을 위한 도약100년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함으로써 동문 화합과 단결 도모는 물론 3사인의 위상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망의 2019년도에도 총동문회는 회원들의 결속과 단합을 다지는 다양한 사업은 물론 회관건립기금부채의 조기상환을 위한 지속적인 기금조성에 중점을 두고 동문회운영을 추진하면서 모교 와 동문회위상을 높여나가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끝으로 동문회원 및 가족여러분들께서 우리 동문회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단합된 국가안보단체로서 자부심을 견지하고 늘 변함없이 동문회 발전을 위한 동문가족 여러분들의 헌신적 참여를 당부 드리면서 동문회원 및 가족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4일
대한민국 육군3사관학교총동문회 회 장 정 인 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