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문회인사말
인사말
육군 3사관학교 총동문회 회장 인사말 입니다.
 

존경하는 20만 동문 및 가족 여러분!

2018년 대망의 무술년 새해를 맞아 50개 동문회 및 16개 시,도 동문회와 4개 해외 지회에서 3사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국가안보단체 일원으로 제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동문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17년은 나라가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어려움은 물론 국론이 분열되어 혼란한 다사다난 했던 한해였습니다.

한편,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국들 또한 자국의 국익을 위한 고립 및 평창주의정책을 펴는 가운데 북한 김 정은 집단은 핵과 미사일개발 완성을 공언하며 여전히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 동문회는 국가안보단체로서 제 역할을 다한다는 취지아래 북핵에 대응한 사드배치의 적극지지표명 등을 통한 국민안보의식 고취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는 가운데 모교와 동문 위상제고는 물론, 3사인의 자긍심을 크게 높이기 위한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왔습니다.
 


또한 지난해는 2013년부터 모교개교 50주년에 맞추어 건립을 목표로 핵심사업으로 추진해온 동문회관건립을 마무리함에 따라 이를 계기로 동문 화합과 단결 도모는 물론 3사인의 위상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금년도는 모교개교 50주년행사 및 매2년 주기로 실시해오고 있는 국민통일안보한마당 행사의 병행실시 와 안정적인 동문회관 운영기반구축을 위해 지속적 회관건립기금조성이 필요함으로 동문회원님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자랑스런 동문여러분!

이제 3사인들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단합되는 국가안보사회단체로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모습으로 학교 및 동문회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갑시다.

끝으로 늘 변함없이 동문회 발전을 위한 동문가족 여러분들의 헌신적 참여활동에 감사드리며 동문가족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26일
대한민국 육군3사관학교총동문회 회 장 정 인 하
^